본문으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바닥글 바로가기

소방안전관리자 업무

- 소방계획서 작성 편 -

이번 시간에는 소방안전관리자의 7대 업무 중 하나인 소방계획서 작성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건물마다 규모나 소방설비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내 건물에 딱 맞는 소방계획서를 작성하시는데 많은 분이 어려움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은 분들을 위해 이번 편에서는 소방계획서의 구성내용과 작성 방법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무엇을 배우게 될지 아래 영상 이미지로 같이 살펴볼게요.

1. 소방계획서의 개요

소방계획의 수립 목적과 기본 구조에 대해 알아봅니다.

2. 건축물 일반현황 작성

권장 서식의 작성 예시를 통해 일반현황 작성 방법에 대해 배워봅니다.

3. 자위소방대 조직

자위소방대 조직 구성 방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4. 기타사항

그 밖에 소방시설 총괄현황 및 피난계획 등 소방계획서에 포함되는 전반적인 사항들에 대해 배워볼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영상을 통해 소방계획서 작성에 관해 확인해 볼까요?

※ 본 영상 제작 이후 신설·개정된 사항은 ‘안전원 홈페이지→소방정보센터→각종서식’에서
최신 「소방계획서 개정서식」을 참고 바랍니다.

글. 소방안전플러스 편집실

top